> 뉴스 > 뉴스 > 헬스케어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비트컴퓨터, 모바일 병원 안내 서비스 ‘M도우미’ 출시
대기시간 줄여 기다림 없는 진료 프로세스 구현…호환성 높고 구축비용 부담 낮아
2018년 10월 23일 13:04:29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진료 프로세스 및 소요시간 비교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전진옥)는 예약, 접수, 수납, 제증명 신청 등 병원 주요 업무를 환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모바일 병원 안내 서비스 ‘M도우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도우미’는 진료예약 및 예약관리, 진료접수, 실시간 진료 및 검사 대기시간 안내, 모바일 결제를 포함한 수납, 처방전 발급, 진료기록 조회 및 제증명 서류 신청에 이르기까지 환자가 병원에서 마주하는 단계별 주요 상황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안내하는 서비스다.

환자는 병원 진료 시 단계별 대기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내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지 않아도 된다. 진료 및 검사뿐만 아니라 수납과 처방전 발급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이를 위해 창구에서 대기할 필요도 없다.

환자는 ‘M도우미’ 앱(App)을 설치해 진료예약부터 진료기록조회까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SMS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M도우미’ 기본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병원 입장에서는 진료 프로세스가 간결해져 진료 본연의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되고,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원내 대기 환자와 창구 업무 비중이 감소해 인력 및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된다.

‘M도우미’는 병원이 이미 운용 중인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범용 API를 사용해 설계된 솔루션이다. 따라서 다양한 OCS·EMR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해 구축비용과 구축 기간에 대한 부담 없이 바로 도입해 사용할 수 있다.

윤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