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오렌지라이프와 블록체인 기반 신뢰체계 구현
상태바
파수닷컴, 오렌지라이프와 블록체인 기반 신뢰체계 구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0.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진본증명 플랫폼 ‘파수블록‘, 오렌지라이프 스마트 계약 시스템에 구축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블록체인 기반 진본 증명 플랫폼 ‘파수블록(Fasoo Block)’을 오렌지라이프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시스템과 연계해 무결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신뢰 체계를 구현했다고 23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이를 시작으로 타시스템과의 연동 및 협력모델 강화를 통해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오렌지라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요소인 스마트 계약을 손쉽게 개발, 배포할 수 있고, 개인정보의 분리 보관과 파기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여기에 파수닷컴의 퍼블릭 블록체인을 연동해, 분산원장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대외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이를 통해 모바일 보험증권 정보의 위·변조 차단과 진본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와 가치를 제공했다.

파수닷컴은 지난 7월부터 전자문서의 진본 증명이 필요한 시스템에서 전자문서의 시점 확인과 진본 증명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인 ‘파수블록’을 제공하고 있다. 문서의 해시값을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블록체인에 등록된 해시와 거래시간은 위·변조가 불가능해, 지적자산이 생성된 시점과 이후 변경이 없음을 영구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고객사가 운영하고 있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거래 데이터 해시값을 주기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에 포함시키는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사용자는 파수블록 웹사이트에 문서를 첨부하여 진본 등록 및 진본성 검증이 가능하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최근 전자문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무결성 및 보안성을 확인하려는 사업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관련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보험 분야뿐만 아니라 의료정보, 물류, 유통, 전자 계약 등 전 분야로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