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IBC 2018’서 ‘TVBEurope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 수상
상태바
라임라이트, ‘IBC 2018’서 ‘TVBEurope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 선도기업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새로운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 서브-세컨드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IBC 2018’에서 전송 부문 ‘TVBEurope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IBC 2018’는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세계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박람회로, 라임라이트는 이 전시회에서 ‘2018 TVBEurope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써 미디어 콘텐츠 제작, 관리, 전송 부문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주요 브라우저 및 장치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업계 최초로 글로벌 확장 및 서브-세컨드(Sub-second)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을 구현한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지원하여 양방향 라이브 온라인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라이브 이벤트 스트림은 일반적으로 방송 피드보다 30초 또는 그 이상의 지연 시간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시청 경험이 저하되고, 이들이 공개적으로 불만을 드러내는 경우, 기업 명성에 해를 입을 수 있으며, 수익 손실로까지 연결될 수 있다.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기업들이 1초 미만 내 전세계 어느 곳에서든 라이브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송 품질과 동일한 서비스를 온라인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업계 표준인 WebRTC 비디오 포맷을 활용해 확장성이 우수한 방송 품질의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하며, 특별한 소프트웨어나 플러그인 없이도 모든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의 원활한 시청을 지원한다.

라임라이트 제품 전략 담당 부사장 스티브 밀러 존스(Steve Miller-Jones)는 “우리 팀은 전세계적으로 1초 미만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TVBEurope으로부터 혁신적인 기술을 인정받게 됐다”며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방송사, 영상 관제, 게임 등과 같은 산업 전반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업계와 고객 모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된 점을 매우 만족스럽게 여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