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 티엔에스솔루션과 조달총판 계약…공공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P2, 티엔에스솔루션과 조달총판 계약…공공시장 공략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2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메시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기업 피투와이어리스(P2 Wireless) 한국지사(대표 조태진)는 프리미어 파트너인 티엔에스솔루션(대표 박종수)과 정부조달 나라장터쇼핑몰 다수공급자 계약을 위한 조달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공 시장 확장에 나섰다.

무선 메시 네트워크 시장의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피투와이어리스는 그간 델의 네트워크 장비 부문 조달총판으로 역량을 인정받은 티엔에스솔루션과의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조달시장 개척에 한층 힘이 실리게 됐다.

현재 정부조달에 등록돼 있는 무선랜 액세스포인트(AP) 부문은 대부분 실내용 AP에 머물러 있어 옥외 무선 인프라 구축을 위한 무선 솔루션을 정부조달 쇼핑몰인 나라장터에서 구매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그러나 피투와이어리스 무선 메시 네트워크 제품군이 조달등록이 됨에 따라 고객의 선택지가 보다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피투와이어리스 조태진 지사장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나라장터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이 부문 사업을 뒷받침할 파트너 발굴이 매우 어려웠었다”며 “검증 받은 파트너인 티엔에스솔루션과 함께 하게 돼 정부 및 공공 사업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엔에스솔루션은 최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의 한강교량 안전 감시 영상관제 무선망을 구축한 경험과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접목한 SI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조달총판 사업을 통한 채널 비즈니스도 다각화할 계획으로, 자체 유통망과 채널파트너를 통한 사업 확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박종수 티엔에스솔루션 대표는 “무선은 제품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안되면 말 그대로 유지보수가 굉장히 까다로운 사업중의 하나기 때문에 제품 선정에 많은 고심을 했다”며 “피투와이어리스는 국내 시장에 진출하자 마자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무선 메시 네트워크의 독보적인 성능을 갖추고 있어 조달제품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한국지사를 설립하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피투와이어리스는 포스코, 여수해양케이블카 등에 인더스트리얼 레벨의 무선 메시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