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대 간호학과, 취업설명회 ‘Do it’ 개최
상태바
한려대 간호학과, 취업설명회 ‘Do it’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려대학교 간호학과 취업설명회

한려대학교(총장직무대행 류지협) 간호학과는 지난 10월 10일 오후 대학축제기간 중 국내 유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 취업한 내년 졸업예정자들을 초청해 제 7회 취업설명회 ‘Do it’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취업설명회에서는 고려대학교 의료원·카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경상대학교 병원·동국대학교 일산병원·부산대학교 병원·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카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등에 취업해 현재 간호사로 근무 중인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들이 참석해 자세한 취업준비 과정에서부터 병원 임상간호사로서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려줬다.

7명의 참석자들은 본인이 간호사가 되기 위해 치중했던 취업전략 및 면접준비·내용 등의 세세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후배들에게 취업준비에 대한 실제적인 도움을 주었다.

간호학과 오현미 교수(학과장)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형성된 선후배간 인적 네트워크가 우리 학생들의 취업의 질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한려대 간호학과 졸업생의 대다수는 전국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 입사해 취업의 질에서도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려대는 지난 <2015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건강보험 및 국세DB 연계 취업통계>에서 82.4%를 기록하며 전국 최상위권에 랭크됐는데, 이는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64.4%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간호학과의 경우 호남지역 사립대 취업률 순위 상위 20위 학과에서 88.5%로 13위를 차지했다.

현재 한려대는 광양보건대와 대학통합을 추진하고 있는데, 두 대학은 통합추진위 구성을 마쳤으며 다음 주중 공동 통합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대학통합 작업을 구체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