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에 ‘엑스빌더6’ 공급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에 ‘엑스빌더6’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브X 기반 ERP 시스템 웹표준으로 전환…보안성 강화·다양한 브라우저·모바일 서비스 지원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은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의 HTML5 기반 UI툴 ‘엑스빌더6’를 표준 개발 툴로 선정, 사내 ERP시스템의 표준화 작업을 성공리에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는 한국IBM의 자회사로, IBM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유지보수, IT 솔루션 구축·운영 및 관리 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 분야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곳이다.

이 회사는 엑스빌더6를 통해 기존 사용 중인 액티브X 기반의 사내 ERP시스템을 웹표준으로 전환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논-액티브X(Non ActiveX) 기반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내 ERP시스템은 인사관리·시스템관리·자결제·경영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000여본 이상의 업무화면을 웹 표준으로 전환, 빠르고 안정적으로 HTML5 기반 표준시스템을 구축할 수 했다.

HTML4 기반 엔진 위에 HTML5를 지원하는 타 회사 제품과는 달리, 토마토시스템의 엑스빌더6는 순수 HTML5로 개발된 국내 UI솔루션으로 호환성과 확장성을 보장하고, 이클립스에 완벽하게 통합돼 개발자에게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엔진으로 개발된 스크립터 에디터는 이클립스 버전에 종속되지 않고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밖에도 쉽고 간편한 퍼블리싱 구현 환경, 빠르게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라이브 렌더링, 복잡한 화면을 단순하게 편집할 수 있는 폼 레이아웃, 퍼블리셔가 필요 없는 CSS 테마 제공, 개발자의 의도를 분석하고 코딩을 지원하는 지능형 콘텐트 어시스트 등 개발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많은 기능이 있다.

한국IBM테크니컬솔루션 개발담당자는 “엑스빌더6의 위지윅 에디터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고, 별도 코딩 없이 반응형 웹을 구현 가능해 프로젝트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시간 지체 없이 매끄럽게 처리되는 엑스빌더6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능에 완전히 매료됐다”며 제품에 대한 호감을 표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사업은 타사 액티브X 기반 솔루션으로 개발된 구조를 ‘엑스빌더6’로 전환하는 것으로, 순수 HTML5 표준을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표준 툴로 선정됐다”며 “제품을 통해 UI 개발을 위한 극단적인 개발 편의성과 제품의 안정성에 경험할 수 있었을 것이다”고 자신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의 ‘엑스빌더6’는 최근 웹 표준 전환사업이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분야를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극단적으로 편리한 기능 및 성능으로 시장에서 확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