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수산아이앤티, SW 챌린지 공모전 공동개최
상태바
SW산업협회·수산아이앤티, SW 챌린지 공모전 공동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0.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하고 SW 인재 발굴·아이디어 모집 나서…SW 창업 활성화 목표

한국소프트웨어 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와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 인재 발굴 및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우수 아이디어 및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챌린지 공모전’을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뛰어난 시장성과 창의성을 갖춘 아이디어를 선정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고, 개발된 제품들 중 우수 제품을 선별해 시상한다. 궁극적으로는 청년들의 소프트웨어 분야 창업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목표다.

조현정 한국소프트웨어 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은 개별 소프트웨어 기업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청년 창업 지원에 앞장선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사익보다 공익, 국익을 우선해 고귀한 결정을 내려주신 데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소프트웨어 산업계 전반에 이번과 같은 사회공헌 문화가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석현 수산그룹 회장은 “소프트웨어 분야는 여타 분야에 비해 도전정신과 창의성이 특히 중요하고 또 필요한 분야”라며 “이번 협약이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청년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창업을 활성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협회와의 동행에 기대감을 표했다.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도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경영인으로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그간 수산아이앤티가 추구해온 미래 인재 양성 기조의 기업문화를 이어가는 데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어 챌린지 공모전’은 소프트웨어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해 총 10개 팀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 개발비를 지원하며 해당 아이디어를 실현한 10개 작품 중 우수작 4선을 시상한다.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한국소프트웨어 산업협회장상과 상금 2500만원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