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센터, 암표근절 블록체인 ‘AXL’에 에스크락 제공
상태바
한국M&A센터, 암표근절 블록체인 ‘AXL’에 에스크락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1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통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클린 티켓 문화’ 구축 도모

한국M&A센터(대표 유석호)는 공연·문화·스포츠 관련 암호화폐인 ‘AXL(AXIAL ENTERTAINMENT COIN)’의 공동 개발사인 AA엔터테인먼트·어웨이크엔터테인먼트(대표 남하림)와 에스크락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크락은 ICO 시점에 암호화폐 지갑 잔고를 증명한 뒤 거래소 상장 후 성과를 확인하고 나서 동일한 가격으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는 ICO 참여 모델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AXL은 총 150억원 규모의 ICO를 에스크락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AXL은 투명한 공연, 문화, 예술, 스포츠 티켓과 콘텐츠 소비 시장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연예기획사 AA엔터테인먼트, 공연기획사 어웨이크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한 암호화폐로, ICO 참여자 입장에서 보다 안정적이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모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산업의 리버스 ICO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AXL에 따르면 현재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불·편법 티켓 예매 프로그램을 통해 소수의 개인 또는 업체가 인기 콘서트 티켓의 약 30%~50%를 선점하고 있다. 이로 인한 리셀링(암표), 불법양도 사기의 피해와 책임은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되며, 아티스트 입장에서도 티켓은 매진됐으나 관람석은 텅 비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AXL은 불·편법 리셀링으로 인해 훼손되고 있는 공연, 문화, 스포츠 콘텐츠/티켓 시장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프로듀서, 아티스트, 소비자 모두가 깨끗하게 공존하는 ‘클린 티켓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AXL 측은 이를 위해 공연, 스포츠, 영화, 전시 등 문화 콘텐츠 시장의 소비자, 제작자, 창작자가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AXL로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인 AXL 지갑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에 있다. AXL 지갑 애플리케이션은 ▲투명한 데이터 공개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 시장 형성 ▲결제 시스템 통합에 의한 서비스 비용 절감 ▲AXL 지갑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및 간소한 콘텐츠 구입 절차 ▲ 빠른 트랜잭션 속도 등이 특징이다.

또한 AXL은 콜드월렛(cold wallet) 수준의 보안력을 지닌 해킹방지 전자지갑을 2019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모듈과 타 암호화폐로 환전이 가능한 거래소 기능을 가진 멀티월렛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소비자들은 이 멀티 월렛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유 중인 코인으로 실생활에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해진다.

에스크락을 통해 이번 AXL의 ICO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에스크락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연회비를 납부한 후 KYC 절차만 거치면 간편하게 AXL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는 “AXL은 에스크락을 통해 진행되는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ICO”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ICO를 적극 유치해 참여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연계를 통해 에스크락으로 엄선된 ICO 프로젝트는 한 달 이내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보다 안전하게 ICO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