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첨단 산업단지로 도약 예고
상태바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첨단 산업단지로 도약 예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의 고속도로와 국도, 항만, 철도 등 최고의 인프라를 자랑하는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첨단 산업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보면 지방산업단지가 분양중 이라는 현수막이나 광고판을 심심치 않게 만난다. 최근 몇 년새 이러한 산업단지를 분양한다는 광고판은 급격히 늘어났다.

여러 지역 가운데 충북 음성은 삼성면공장 지역과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단지가 들어서며 음성땅이나 금왕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로 공장분양, 땅매매, 공장매매, 창고임대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총 1,403,727㎡ 에 달하는 대규모 민간산업단지로 들어선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는 관리기관의 승인을 얻어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입주 할수 있는 충북산업단지다. 충북물류창고, 충북제조공장이나 운송관련 기업뿐만아니라 각종 제조 기업도 입주가 가능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산업단지나 산업용지, 공장부지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유리하다.

현재 금왕산업단지는 평택제천고속도로 금왕꽃동네IC 바로 앞에 위치하여 경부‧중부‧중부내륙‧중앙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도로망이 직접 연결되는 천혜의 광역 물류기반을 갖추고 있다.

음성금왕테크노밸리 주변으로 안성산업단지, 성본산업단지 등 중소형 일반산업단지가 개발·계획 중으로 향후 각 산업체간의 클러스터 구성 및 산업인력 수급 등 기업하기 좋은 최상의 사업환경을 갖추게 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충북지역은 서울 수도권은 물론 각 주요도시와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꾸준한 기업유치와 인구증가로 향후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라며 “전력과 용수, 폐수 등 추가비용 없이 기반시설이 완비되는 등 혜택 강화로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의 분양이 빠른 시일 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왕테크노밸리산단 분양 관계자는 “평택제천고속도로와 21번 국도에 접하여 산업단지의 높낮이가 최적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척도로 작용되어 고속도로 옥외광고와 같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입주 예정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공장을 건립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음성군과 협조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