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플랫폼 ‘커넥트밸류’, 분야별 명강사 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기업교육 플랫폼 ‘커넥트밸류’, 분야별 명강사 자문위원 위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교육 기획 및 HRD 컨설팅 전문기업 행복한성공컨설팅(대표 양용훈)은 강사, 교육담당자, 학습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신개념 온라인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의 자문위원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에는 위캔TM 강래경 대표, 뉴패러다임센터 신동국 대표, 벨류스퀘어 김진혁 대표, 윤코치연구소 윤영돈 대표, 펀이미지케이션스 윤혜경 대표 등 20여명의 분야별 기업교육 명강사들이 참여했다.

양용훈 행복한성공컨설팅 대표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오랜 노하우를 지닌 기업교육 명강사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며 “그들의 전문지식과 교육철학이 커넥트밸류의 교육가치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행복한성공컨설팅 관계자는 “위촉된 강사 자문위원단은 향후 기업교육 발전을 위한 연 4회 이상의 기업교육 혁신과 발전을 논의하는 포럼 개최와 HRD 분야에서 커넥트밸류의 역할과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커넥트밸류는 작년 5월부터 300여명의 강사진과 100여명의 교육담당자들이 다각도 사전조사를 거치며 HRD 발전을 위한 플랫폼과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발굴했다. 그리고 기업교육의 실제 고객인 학습자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 1호 HRD 플랫폼으로 지난달 오픈했다.

이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해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교육담당자에게 추천하고 강사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심도있게 분석한다. 강의 평가와 실시간 데이터 등으로 교육담당자와 학습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선택하고 무료로 강의를 의뢰할 수 있는 기술 기반으로 운영된다.

강사는 강의한 내용이 프로필에 자동 업데이트되고 강사 팬페이지를 통해 학습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저서, 컬럼, 동영상 등을 공유하면서 강사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양용훈 행복한성공컨설팅 대표는 “새롭게 구성된 강사 자문위원단과 함께 자유롭게 상호소통해 교육가치를 높이고 플랫폼의 전문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강사, 교육담당자, 학습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HRD 플랫폼이라는 자사만의 특성을 잃지 않도록 끝없이 노력하고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성공컨설팅은 교육 컨설팅 전문 업체이면서 IT 플랫폼 에듀테크로 지식서비스분야 융복합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벤처기업으로 인정 받으며 온라인 HRD 플랫폼을 비즈니스 모델로 기반삼아 특허출원을 마쳤다. 이어 지난 2월에는 빅데이터 사무자동화형 스마트러닝 제공으로 특허를 출원하며 교육플랫폼으로서의 기술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지난달에는 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경영컨설팅 분야에 대한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