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피아, 맥 데이터 원격복구 서비스 시작
상태바
수리피아, 맥 데이터 원격복구 서비스 시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1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무휴로 서비스 제공…카카오톡으로 해외 고객도 서비스 지원 가능

수리피아(대표 손덕진)는 맥(Mac) 데이터의 원격복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맥북이나 아이맥 등에서 삭제 또는 손상된 데이터를 이제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몇 시간 내에 원격으로 복구 받을 수 있게 됐다.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점유율 증가에 힘입어 맥의 보급도 점차 늘어나면서 과거에는 출판, 영상 또는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이나 사용하던 맥을 이제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됐다.

그러나 맥은 PC와는 달리, 데이터가 삭제되거나 손상되었을 경우에 이를 복구하는 것이 힘든 편이다. 맥 OS는 유닉스(UNIX)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고, 하드웨어도 PC와는 달라 맥을 전문적으로 복구하는 업체가 매우 드물었다.

이런 상황에서 유닉스와 맥에 대해 20년 이상 경험을 축적한 시스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수리피아는 맥 원격복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원격복구 시간은 복구할 매체의 용량과 사용자의 맥 시스템 성능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1~5시간 정도 소요된다. 원격복구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제공된다. 창사 13주년 특별 할인가도 적용할 예정이다.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 또는 교포들도 수리피아의 맥 원격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수리피아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PC 원격복구를 수행해 왔으며, 이제 맥 원격복구도 가능해졌다. 해외 서비스 시에는 전화 대신 카카오톡으로 의사소통을 한다.

수리피아는 맥 원격복구 론칭 기념으로 올 연말까지는 할증료 없이 해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약 맥이 전혀 부팅이 되지 않거나 맥의 백업 시스템인 타임머신이 손상되는 등 보다 심각한 상태에 처했을 경우에는 수리피아를 방문해서 복구를 받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