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16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데이’ 개최
상태바
한컴MDS, 16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데이’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0.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 위한 IoT·AI·빅데이터·머신러닝·로봇 등 다양한 솔루션 시연 예정
▲ 한컴MDS가 2016년에 개최한 IIoT 컨퍼런스에는 제조업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데이 2018’을 오는 1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제조업계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단순한 공장 자동화를 넘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보안, 로봇 등 다양한 ICT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지능화함으로써 공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정부에서도 2025년까지 3만개의 스마트팩토리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고, 스마트팩토리 기반산업 육성 정책을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구현 방안과 적용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융합과 연결 기반의 지능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컴MDS에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기술 동향과 다양한 적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AI 기반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기업인 데이터로봇(DataRobot)에서는 제조업 분야에서의 AI 머신러닝 활용방안과 사례를 소개하며, IB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 글로벌 선도 기업에서는 제조업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 사례 및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현대제철에서는 철강제조업에서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플랫폼 도입 사례와 성과를 소개한다.

또한 한컴MDS에서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 통합 및 분석, 가시화에 적용되고 있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씽스핀(ThingSPIN), 산업자동화 통신표준 OPC UA 솔루션, 엔비디아(NVIDIA) 인공지능 플랫폼 등을 비롯해 다양한 솔루션을 현장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현재영 한컴MDS 전무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국내 제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팩토리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안전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제조 혁신이 필요한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0월 1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되는 본 세미나는 홈페이지(http://seminar.hancommds.com)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