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피스 시장에 맞는 복합기 임대 ‘칼라웍스’ 서비스 주목
상태바
스마트 오피스 시장에 맞는 복합기 임대 ‘칼라웍스’ 서비스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개인의 생활부터 사회 환경까지 빠른 변화를 겪고 있다. 무엇보다 기업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특화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기업마다 업무 방식이나 사내 네트워크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환경에 맞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해야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스마트 오피스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 오피스라고 하면 근무 환경의 유연성을 확보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맞춤형 사무 공간을 잘 갖추는 것은 업무 효율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특히 사무실에서 직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오래 머무는 곳을 꼽으라면 복합기, 프린트 등이 있는 사무기기 공간이다. 사무실 환경이나 직종마다 차이는 있지만 업무를 할때 복합기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최근의 사무기기는 사내 인트라넷에 연결되어 통신망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보안 관련 내용 이슈와 함께 보안 기능을 강화한 복합기가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무실마다 필요로 하는 복합기 성능과 환경이 모두 다르다.

복합기는 구매시 초기 비용이 많이 들고 토너나 용지 등 소모품의 교체, 고장시 처리 비용 등이 꾸준히 들어가기 때문에 복합기 렌탈, 임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복사기 임대 전 각 기업의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칼라웍스’에서는 기본적인 정기점검을 비롯해 24시간 원격 서비스를 시행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업별로 담당 엔지니어를 두어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하게 기업의 상황과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당일 AS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지역과 업체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 업종과 사용패턴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대응하여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평이다.

칼라웍스 관계자는 “제공되는 소모품은 정품인지, 제품력은 믿을 수 있는지, 수리 보수 서비스는 체계적인지 계약 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