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존 터보백신,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GS 인증 획득
상태바
에브리존 터보백신,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GS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0.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 디펜더 V1.0’, 행위 탐지 기술로 신변종 랜섬웨어 차단…모든 확장자 보호

에브리존 터보백신(대표 홍승균)은 지능형 안티랜섬웨어 솔루션 ‘화이트 디펜더 V1.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행위 탐지 기반 기술을 적용해 중요 파일을 다양한 랜섬웨어로부터 실시간 안전하게 보호한다. 랜섬웨어 공격으로 파일이 암호화가 될 때, 순간적으로 원본 파일을 복사하며, 랜섬웨어 원인 파일과 암호화된 파일들을 처리한 후, 훼손된 파일들을 순간적으로 복구하는 백업 및 복구 형태로 동작한다.

지속적인 패치를 통해 알려진 랜섬웨어에 대해서는 사전 차단 기능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랜섬웨어 안전지대 기능을 이용하면 허가한 프로그램만 선택한 폴더에 접근할 수 있는 화이트 리스트 방식으로 파일을 보호할 수도 있다.

기존의 랜섬웨어 대응 제품들은 정해진 확장자만 대응이 가능하지만, ‘화이트 디펜더 V1.0’는 모든 확장자를 보호할 수 있다.

‘화이트 디펜더 V1.0’은 국내 한 대기업의 필수 SW로 지정이 되어, 그룹사의 보안 솔루션들과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 POC를 진행하고 있다.

홍승균 에브리존 터보백신 대표는 “대기업 공급을 통해 성능을 인정받은 상태에서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더욱 보안성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 앞으로 GS인증 획득을 통해 조달 등록을 완료하고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화이트 디펜더 V1.0’과 터보백신을 통합 관리하면서, 매체제어, 원격제어, 메시지 전송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는 ‘화이트 시큐리티 센터(WSC)’ 제품도 개발 완료돼 함께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