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존솔루션즈, 獨 통신장비사 ‘키마일’ 인수 추진
상태바
다산존솔루션즈, 獨 통신장비사 ‘키마일’ 인수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중심 고객사 확대·서비스 포트폴리오 강화…네트워크 사업 성장 기대

국내 대표 통신장비 기업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의 미국 소재 자회사 다산존솔루션즈는 독일 소재 통신장비 기업인 키마일(KEYMILE) 인수 의향을 발표했다.

다산존솔루션즈는 현지시각 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와 보도자료를 통해 키마일의 발행 주식 전체에 대한 인수 계약 합의서를 체결했으며, 이 거래는 연내 종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주식 인수가액은 10,250,000유로(약 134억원)이며, 세부적인 재정조건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키마일은 독일 하노버에 본사를 둔 통신 시스템 개발, 제조 업체로서 2002년 설립됐다. 유럽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구리선 기반의 초고속인터넷 솔루션을 포함해 FTTH(Fiber to The Home) 네트워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액세스 플랫폼에 강점을 갖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다산존솔루션즈는 네트워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유럽을 중심으로 수백개의 고객을 신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키마일은 유럽을 중심으로 라틴 아메리카 등 다산존솔루션즈가 상대적으로 적은 고객사를 보유했던 지역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인수가 끝난 후에도 키마일의 CEO는 경영진으로서 업무를 지속해 회사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다산존솔루션즈 영 킴(Yung Kim) CEO는 “키마일 인수는 다산존솔루션즈가 네트워크 장비 공급 업체에서 미래의 인터넷을 위한 차세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공급 업체로의 변신을 의미한다”며 “이번 결합을 통해 더 넓은 시장 기회를 포착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힘을 얻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다산존솔루션즈 마이클 골롬(Michael Golomb) CFO는 “이번 인수는 낮은 점유 면적을 보였던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를 의미하며, 안정적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성장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키마일 로타르 슈웨움(Lothar Schwemm) CEO는 “다산존솔루션즈에 합류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며 “솔루션과 조직을 하나의 목표로 결합하고 글로벌 제조 역량과 물류를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더 많은 고객 가치를 창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