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여행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 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시도
상태바
블록체인 여행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 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시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블럭버스터(대표 서성진)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참여자에게 코인 리워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공개(ICO)가 금지된 국내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실험적인 시도가 성공할지 주목된다.

여행 산업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여행 커뮤니티 및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이 국내외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서성진 블럭버스터 대표는 ICO가 금지된 국내에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펀딩에 참여한 이들에게 코인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을 어드바이저 및 변호사들과 논의해 본 바 크라우드 펀딩법은 이미 2015년에 합법화가 됐고, 리워드로 제공되는 것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리워드로 제공되는 NP(NOJA Power)는 커뮤니티가 발행하는 3가지 토큰 중 서비스 내부에서 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투표 및 좋아요 등에 영향력을 미칠 아이템같은 토큰이다.

트래블 디네이션 크라우드 펀딩은 10월 5일부터 12일 오후 2시까지 얼리버드 신청기간을 거쳐 11월 9일까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트래블 디네이션은 여행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팀잇(Steemit)의 저자 보상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여행 산업에 적용시켰다. 블록체인의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여행 데이터, 잘 번역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해 별도의 현지 가이드 없이도 여행자가 현지인처럼 먹고, 마시고, 놀아볼 수 있는 여행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당장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 않는 회원도 여행시민이라는 소속감을 부여하고, 능력에 맞는 역할과 그에 따른 보상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언제든 자발적인 참여에 따라 인센티브를 보상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