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A,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수출 신시장 개척 지원
상태바
KEA,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수출 신시장 개척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 제2회 알리바바닷컴 B2B 입점지원 설명회 개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김기남, 이하 KEA)는 국내 전자IT 기업들의 해외 수출 신시장 개척을 지원할 목적으로 제2회 알리바바닷컴 B2B 입점지원 설명회를 오는 10월 11일 상암동 전자회관에서 전자IT 업체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190개국 이상의 바이어를 확보하고 있는 알리바바닷컴은 KEA와 함께 경쟁력 있는 한국기업의 성공적인 B2B 온라인플랫폼 입점을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2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알리바바닷컴 현황, 우수제품 포스팅 방법, 견적서 산출방법 등과 함께 한국기업의 진출 성공사례 발표가 예정돼 있다.

우리나라 전자IT 산업은 세계 경기침체와 시장경쟁 심화로 오프라인 시장에서 어려움에 봉착해 있으며, 특히 국내 기업들의 혁신적인 수출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글로벌 B2B 온라인플랫폼 진출이 필요하다. 국내 전자IT업계의 특성상 B2C 보다는 B2B 매출 비중이 많이 차지하고 있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전자IT 업계들에게는 새로운 맞춤형 온라인 수출 판로 확보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EA는 중소‧중견 전자IT 업계의 온라인 수출 확대를 위해 알리바바닷컴과의 공동 설명회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 심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대중국 교역규모는 지난해 1458억 달러로 전년대비 20.6% 증가했으며 지난 8월까지는 21.4% 증가한 1093억 달러였다. 무역수지는 지난해 628억 달러, 금년 8월까지는 512억 달러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중간재 수출품목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