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인, 블록체인 캠퍼스 프로그램 ‘캠보스’ 1기 출범
상태바
보스코인, 블록체인 캠퍼스 프로그램 ‘캠보스’ 1기 출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OS(대표 최예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보스코인(BOScoin)은 대학생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교육과 함께 역동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현장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캠퍼스 프로그램 ‘캠보스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내가 진정한 캠퍼스 보스!’라는 슬로건을 내건 캠보스 1기는 보스코인이 대학생에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련한 지식을 함양하고 산업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출범했다.

보스코인 최예준 CEO와 전명산 CSO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최예준 CEO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보스코인에 대한 기초 강의를 함께 진행했다. 대학생 참가자들은 강의 후 열띤 질문을 던졌고,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젊은 세대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캠보스 1기 참가자들은 내년 1월까지 약 5개월 동안 프로그래밍, 마케팅,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스코인은 캠보스 활동에 필요한 개인 활동비를 지원하며 현업 직원들의 담당 멘토링 제도를 도입한다. 또한 매월 정규 세션마다 내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해 강의가 진행되며 매월 다른 프로젝트에 대한 각 팀의 발표 또한 이뤄진다.

캠보스 지원단 관계자는 “제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보스코인이 업계 최초로 캠보스를 통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대학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대중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