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프라이빗 공간에서 즐기는 스크린야구 인기
상태바
선선한 가을, 프라이빗 공간에서 즐기는 스크린야구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폭염이 물러가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왔다. 이맘때면 무더위로 인해 주춤했던 야외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집 근처 공원이나 인근 산에서 산책, 조깅, 등산, 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테니스 등의 운동으로 체력 단력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심한 일교차와 낮아진 기온에 몸이 적응하기 전 격한 운동을 하면 오히려 신체에 무리가 올 수 있다. 특히 평소 운동량이 적은 편이었다면 크고 작은 부상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야외 운동을 하기 전에는 우선 자신의 건강 상태부터 확인하는 게 좋다. 무릎이나 발목 관절 등이 약하다면 움직임이 많은 운동은 피해야 한다. 운동에 필요한 준비물이나 안전 장비도 미리 챙겨야 한다.

장비 갖추기가 부담스럽다면 실내 공간에서 개인 장비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실내 운동으로는 인기 스포츠인 야구가 가상현실(VR)과 만난 스크린야구가 있다. 스크린야구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좋아하는 운동경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날씨 변화나 야구 장비, 인원수에 관계없이 게임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국적으로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리얼야구존'의 경우 사회인 야구단, 야구 매니어 뿐 아니라 야구 초보자나 여성, 자녀도 야구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실력에 따라 메이저룸, 마니어룸, 루키룸 등 룸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레벨이 다양해 누구나 재미있게 게임에 임할 수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사용중인 프로용 피칭머신 도입과 경식구 사용으로 업그레이드된 타격감도 인기 요인이다.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과 3단계의 수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운동시 발생할 수 있는 부상 및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도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각 지점마다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장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초보자들에게는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올바른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안정적인 스윙 자세는 타격 성공률을 높이고 자세에서 비롯된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가 마련돼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운동을 시작한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장비나 인원수에 관계없이 야구를 할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을 찾는 손님도 늘어나고 있다”며 “룸마다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응원석과 대기석이 마련돼 있어 가족 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지인 모임 등의 장소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