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 적극 지원
상태바
페이오니아,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 적극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랜서 위한 안전한 지불 및 결제 서비스 제공

국경을 넘나드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비즈니스가 보편화되고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고객을 찾기 시작하면서 많은 프리랜서가 전세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프리랜서 작업은 상당한 수입과 함께 고용 조건에 매이지 않는 자유로움을 제공한다. 기업 역시 적절한 전문가를 고용하고 다양한 재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코리아(대표 이우용)는 전세계 프리랜서를 위해 빠르고 안전한 지불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이 보다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과 함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는 페이오니아는 프리랜서의 연령, 시급, 근무 시간, 소셜 미디어 활용 등을 분석한 ‘전세계 프리랜서 수입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몇 년 간 전세계 프리랜서의 활동은 크게 증가했다. 미국은 현재 노동력의 30% 이상이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전세계 170여 국가 프리랜서 2만13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페이오니아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프리랜서 평균 시급은 19달러로 나타났다.

▲ 전세계 프리랜서 평균 시급

조사에 참여한 프리랜서의 77%가 남성이었다. 여성의 평균 시급은 남성의 80% 수준이며, 프리랜서의 64%가 주 당 30시간 넘게 일했다. 프리랜서 70% 이상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일을 찾았다. 절반(54%)이 넘는 프리랜서가 페이스북으로 자신을 홍보하고 링크드인(40%)이 그 뒤를 이었다.

페이오니아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고용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과 업무 유연성이 프리랜서의 장점이다. 높은 수수료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반 해외 결제 대신 페이오니아의 간편하고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프리랜서는 손쉽게 해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용과 지불 과정이 간소화되면 국가 간 비즈니스의 거리는 사라질 것이다. 페이오니아는 프리랜서 마켓플레이스 및 기업이 쉽고 빠르게 프리랜서에게 대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최근 국내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한데 해외로 눈을 돌려 일자리를 찾는 일이 과거보다 쉬워졌다. 페이오니아는 능력을 갖춘 국내 많은 프리랜서가 해외 시장에 진출해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글로벌 주요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기업부터 프리랜서, 온라인 셀러, 소규모 사업자까지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와 고객을 지원한다. 신뢰할 수 있는 페이오니아 결제 솔루션을 활용해 프리랜서는 전세계 200여 국가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