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데이팅 앱 ‘아만다’ 사용 급증…‘혼추족’ 늘어
상태바
추석 연휴 데이팅 앱 ‘아만다’ 사용 급증…‘혼추족’ 늘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전주 대비 매출 50%, 신규 가입자수 42%, 평균 이용자수 20% 증가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는 추석 연휴 기간(22~26일) 데이팅 앱 이용 행태를 조사, 발표했다.

아만다 따르면 추석 연휴 5일간 전주 대비 매출은 50%, 신규 가입자 수는 42%, 일 평균 이용자 수는 20%로 각각 증가했다.

연휴 기간 동안 일 가입자 증가율은 18~22%로 고르게 분포, 꾸준한 이용률을 나타냈다. ‘좋아요’ 수와 ‘대화창’ 수는 각각 동기간 대비 20%, 26%로 증가 전주 대비 활발한 사용량을 보였다. 매칭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평소와 동일하게 밤 9시~11시었다. 

넥스트매치 관계자는 “1인 가구 비중이 증가하고 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이른바 ‘혼추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싱글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며 “명절 연휴 데이팅 앱 이용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팅 앱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만다를 서비스하는 ‘넥스트매치’는 지난 5월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을 통합해 아시아의 매치그룹으로 도약할 목적으로 ‘메타랩스’에 지분을 양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