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9월 업데이트 공개
상태바
어도비, XD 9월 업데이트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화면 크기 기기서 디자인 경험 향상…맞춤법 검사 기능도 추가

어도비 XD의 9월 업데이트가 27일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화면 크기가 서로 다른 다양한 기기를 위한 디자인을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아트보드를 전환할 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보다 현실성 있는 디자인을 구상할 수 있다. 이외에 맞춤법 기능 내장, 반응형 크기 조정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는 더욱 향상된 디자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어도비 XD는 배치와 비율을 유지하면서 오브젝트 그룹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반응형 크기 조정 기능을 추가했다. 디자인 캔버스에서 그룹 크기를 조정하면 XD가 개별 요소 간 거리 및 배치를 자동 조절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수동 모드로 변경해 수정할 수 있다.

반응형 크기 조정 기능에는 버튼이나 아이콘 코너 배치, 오브젝트를 디자인 가장자리에 배치, 아이콘의 크기와 위치를 유지하기 위한 디자인 패딩(padding) 수정 등이 포함돼 다양한 기기를 위한 디자인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트리거 기능으로 시간이 추가돼 아트보드가 전환되는 시점을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온보드 또는 의사 결정 흐름에 대해 보다 쉽게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해 자동 페이드 효과, 스피너, 로더, 진행 표시줄 등과 같은 반복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 모드에서 두 개의 아트보드를 전환할 때 트리거를 ‘탭(Tap)’ 대신 ‘시간(Time)’으로 설정할 수 있고 원하는 전환 지연 시간도 정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같은 화면에서 설정한 속성을 저장해 다른 화면에서도 기본값으로 적용 가능하다.

맞춤법 검사 기능이 어도비 XD에 내장돼 디자인 작업물에서 실시간으로 맞춤법 검사를 이용할 수 있다. XD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성화해 작업물의 텍스트를 선택하면 오타를 확인할 수 있다. 맞춤법 검사 기능은 초기 설정에서 활성화돼 있다.

사용자는 맞춤법이 틀린 단어에 대한 바른 철자 목록을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단어가 입력되는 동시에 맞춤법이 틀린 단어의 바른 철자를 제안한다. 또한 문법에 대해서도 제안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체 화면 기능도 향상됐다. 웹 사이즈의 아트보드를 브라우저로 볼 때 보다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작업한 결과물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때 보다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풀스크린 모드에서 웹 및 사용자 지정 아트보드는 상단의 공백없이 브라우저 상단에 붙어서 표시되며, 모바일 아트보드는 계속해서 화면 중앙에 정렬된다. 아트보드 폭이 브라우저의 가로 공간보다 큰 경우, 프로토타입은 해당 폭에 맞춰 크기가 조정되어 가로 방향으로 스크롤하지 않아도 된다.

전체 화면 모드의 배경색도 검은색 대신 흰색으로 변경돼 웹 경험을 향상시켰다. 일반적인 브라우저의 기본 배경색이 흰색인 점을 반영해 사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