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서울시, 소상공인 간편결제 명칭 대국민 공모
상태바
중기부·서울시, 소상공인 간편결제 명칭 대국민 공모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2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전문평가단 심사·대국민 선호도 거쳐 최종 확정…최우수 작품 500만원 시상금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시는 그간 ‘제로페이(Zero-Pay)’로 추진하던 소상공인 간편결제 사업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명칭을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으로 꼽히고 있는 결제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민·관 합동 TF를 구성, 4대 기본원칙을 확립하고 기술·서비스 표준을 마련했다.

특히 TF를 통해 ▲소상공인에 대해 수수료 0%대 적용 ▲간편결제사업자, 은행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플랫폼 ▲새로운 기술·수단이 적용되도록 구현 ▲금융권 수준의 IT 보안기술 확보 등의 기본원칙도 마련한 상태다.

이번 공모는 9월 27일부터 10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소상공인 간편결제 4원칙과 특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명칭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로 할 수 있다.

응모작은 외부 전문평가단에 의한 심사와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10월말까지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최우수 작품은 5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올해 말부터 결제수수료의 획기적 인하를 통해 실질적인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많은 국민의 명칭공모 참여를 통한 정부정책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