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기업 데이터센터 고도화 지원 나서
상태바
VM웨어, 기업 데이터센터 고도화 지원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한 일관된 인프라·운영·보안성 제공…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 전인호 VM웨어코리아 사장이 기업 데이터센터 고도화를 위한 VM웨어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있다.

VM웨어(VMware)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데이터센터 고도화 지원에 나선다. 일관된 인프라 환경과 운영, 보안이 보장되는 디지털 파운데이션을 기반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9일 VM웨어코리아(사장 전인호)는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지난 8월 공개된 신규 기능들을 소개했다.

전인호 VM웨어코리아 사장은 “그동안 클라우드라 하면 서비스형 인프라(IaaS)에 많이 치중됐지만, 이제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기업들이 기존 데이터센터만 관리하는 것으로는 제대로 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하기 어렵다.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구동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유연한 디지털 기반이 필요하다. VM웨어가 제안하는 디지털 기반은 상호 운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모빌리티 및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은 새로운 기회와 위협에 대비하고,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 클라우드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다.

VM웨어가 새롭게 선보인 인프라 및 관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는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새로운 ‘v스피어 플래티늄 에디션(vSphere Platinum Edition)’ ▲셀프 드라이빙 운영 및 개발자 친화적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개선된 v리얼라이즈(vRealize)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업데이트 ▲보다 쉬운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도입을 지원하는 ‘vSAN 6.7 업데이트 1’ 등이 포함됐다.

SaaS 형태로 제공되는 VM웨어 v스피어 플래티늄 에디션은 고객의 디지털 기반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데이터 및 액세스를 보호하기 위한 통합적이고 내재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플랫폼 v스피어 내 네이티브 보안 기능과 데이터센터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앱디펜스(AppDefense)로 구성돼 있으며, 하이퍼바이저에 통합돼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을 선보인다.

머신러닝 및 행동 분석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상머신의 의도와 애플리케이션 행동, 신속하고 정확한 위협 감지 및 반응 기능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v스피어 관리자 및 보안 팀은 원활하게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다.

특히 v스피어 6.7에는 HTML5 기반의 v스피어 클라이언트(vSphere Client)가 가상 인프라를 관리하는 기능과 인텔리전트 워크로드(intelligent workloads)에 대한 지원 확대가 포함됐다. 가상머신의 지원을 받는 엔비디아의 쿼드로(Quadro) vDWS에 v모션(vMotion) 및 스냅샷 기능을 확대 지원해 관리자가 vGPU로 구동되는 가상머신을 호환 가능한 다른 호스트에 이동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하고,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사이에 어떠한 중단도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v리얼라이즈는 CMP 전반에 걸쳐 고객의 디지털 기반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방식과 개발자가 가상머신과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활용하는 방식을 자동화하고 표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셀프 드라이빙 운영,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프로비저닝, 애플리케이션 운영 등이 가능하다.

vSAN 6.7은 간소화된 운영, 효율적인 인프라와 신속한 해결을 통해 보다 쉬운 HCI 도입을 돕는다. 신규 업데이트는 내재된 인텔리전스 기능을 통해 유지 관리 시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클러스터 생성을 위한 퀵스타트(Quickstart)와 vSAN 및 비 vSAN 클러스터에 대한 배포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확장 마법사를 통해 관리자가 새로운 HCI 클러스터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추가로 용량 회수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을 개선하며, 관리자가 새로운 예측 도구를 통해 데이터 수요를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CI 환경 지원 강화를 위해 상세한 진단 도구와 과거 데이터를 활용해 신속하게 문제 해결을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