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미국 IoT 보안 인증 공인 테스트랩 승인 받아
상태바
스파이런트, 미국 IoT 보안 인증 공인 테스트랩 승인 받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9.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이동통신산업협회, IoT 디바이스 보안 설계·연결 기능 증명 테스트 위해 스파이런트 랩 승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www.spirent.com)은 미국이동통신산업협회(CTIA) IoT 사이버 보안 인증 프로그램의 공인 테스트 랩으로 승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CTIA IoT는 IoT 디바이스의 보안 설계 및 셀룰러 연결 기능을 증명하고자 새롭게 고안된 테스팅 프로그램이다. 해당 인증 프로그램은 미국 상무부 통신정보관리청(NTIA)과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IoT 보안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한다.

스파이런트의 스파이런트 시큐리티랩(Spirent Security Labs)은 주요 이동통신사, IT기업, 보안 전문가 및 테스트 랩과 함께 인증 프로그램의 테스트 요구 사항 및 계획 개발에 협력해왔다.

스파이런트는 IoT 디바이스의 셀룰러 및 네트워크 연결 보안 및 성능 평가 부분에서 높은 전문성을 자랑한다. 또한, IoT 커뮤니티의 주요 멤버이자 IoT Slam 컨퍼런스의 공식 후원자이기도 하다. 스파이런트의 빌 모티머(Bill Mortimer) 전략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현재 IoT 커뮤니티 자문위원회 의장을 역임하고 있다.

스파이런트 시큐리티랩은 현재 IoT 보안 및 성능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 CTIA IoT 사이버 보안 인증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