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너스 큐레이션 주간 차트…건조한 계절, 민감 피부에는 ‘수분크림’
상태바
파이너스 큐레이션 주간 차트…건조한 계절, 민감 피부에는 ‘수분크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출처 및 원문 보기: 파이너스 애플리케이션,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

2018년 9월 둘째 주 파이너스 큐레이션 지수(FCI)에 따른 건강기능식품과 남자 화장품 추천 순위다.

먼저 30대 남자 207명을 대상으로 추천된 건강기능식품 순위에 대한 분석이다. ‘30대 남자 영양제 추천 순위’의 상위권은 대체로 간 건강, 면역기능 강화 제품이 차지하는 모습인데 지난주에는 혈행 개선 제품이 1위에 올랐다. 그 뒤를 이어 2,3위는 역시 간 건강 제품이 높은 추천 순위를 보였다. 전립선 기능 강화 제품이 5위권 안에 모처럼 진입하면서 4위를 차지했다.

혈행 개선 제품은 각각 5위와 8위를 차지했으며, 간 건강 제품은 6위에 올랐다. 면역 기능 개선에 있어서 스테디셀러인 홍삼 제품이 7위를 차지했으며, 전립선 기능 강화 제품은 4위에 이어 9위에 올랐고, 항산화에 좋은 제품은 다소 하락세를 보이며 10위에 올랐다.

다음은 건성 피부를 가진 30대 남자 207명에게 지난 한 주 동안 많이 추천했던 <30대 남자 화장품 순위>이다. 파이너스에서는 매주 남자 스킨, 남자 로션, 수분크림, 선케어, 클렌저 등 주로 사용하는 기초화장품 다섯 가지 카테고리마다 각각 5위까지의 제품 추천 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남자 스킨 추천 순위를 보면 지난주와 동일한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스킨 추천 상위권에는 새로 진입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해외 브랜드 제품 두 가지가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으며, 4위에 오른 브랜드는 7단계의 높은 상승을 보였다. 5위 제품은 지난 주 대비 하락세를 보였다.

남자 로션 추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은 해외 브랜드의 젤 타입 제품이다. 2위의 국내 브랜드 제품은 지난주 대비 한 단계 하락하면서 2위에 머물렀다. 10위권 안에 머물던 제품들이 각각 2,3,4위에 오르면서 상승세를 보였다.

건성 피부를 가졌다면 늘 챙겨야 하는 보습 제품이 수분크림인데, 특히 겨울보다도 환절기에 신경을 써야 한다. 건성 피부 남자 수분크림 추천 순위를 보면 1위에 오른 해외 브랜드와 2위에 오른 로드숍 브랜드가 특히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3,4위 제품은 다소 하락세를 보이며 3,4위에 머물렀다. 10위권 내에서 5위권 내로 진입하며 5위를 차지했다.

‘봄볕은 며느리를 쬐이고 가을볕은 딸을 쬐인다’는 말이 있지만 가을볕에도 많이 노출이 될 경우를 대비해 피부를 보호해 줘야 한다. 남자 선크림 추천 순위에서는 해외 브랜드가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국내 브랜드가 높은 상승세를 보이며 3위에 올랐다. 4위는 역시 해외 브랜드가, 5위는 지난주와 순위 변동 없이 5위에 머물렀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은 여자에게만 해당되지 않는다. 요즘은 선크림과 비비크림, 씨씨크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꼼꼼한 세안은 필수다. 건성 피부를 가졌다면 순하고 보습력이 좋은 클렌저를 쓰는 것이 좋다. 남자 클렌저 추천 순위에는 무스 타입, 버블 폼 타입을 비롯해 일반적인 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들이 오른 모습이다.

남자를 위한 큐레이션 앱 서비스인 파이너스는 파이너스 큐레이션 지수(FCI)를 기반으로 매주 남자 화장품과 남자 건강기능식품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차트에 나와 있는 남자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명칭과 상세 정보 및 사용자 리뷰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파이너스 앱과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파이너스 위클리>를 통해 전체 원문을 볼 수 있다. 자신만을 위한 남자 화장품, 남자 건강기능식품 추천을 원한다면 파이너스 앱에서 피부프로필, 건강프로필을 작성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FCI(Finers Curation Index)는 큐레이션 전문 서비스인 파이너스에서 산정한 지수로 추천 정확도, 사용자 채택 정도, 검증단의 평가를 반영해 구성한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나타내는 척도다(최소 0점에서 최대 680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