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 1차 클로즈 알파테스터 유저 간담회 개최
상태바
피블, 1차 클로즈 알파테스터 유저 간담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현된 기능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전체적인 보상 밸런스 등 점검
▲ 피블 1차 클로즈 알파테스트 유저 간담회 전경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PIBBL)은 지난 16일 ‘1차 클로즈 알파테스터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알파테스트의 경우 일반 대중에게 오픈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나 커뮤니티 구성원들 일부를 초청,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클로즈 알파테스트를 진행했다는 것이 피블 측의 설명이다.

이번 알파테스터 모집은 9월 4일부터 10일까지였고, 총 신청자 512명 중 iOS 사용자 30명을 선발했다. 이번 1차 테스트는 iOS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했고, 안드로이드는 추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의 목적은 보상형 SNS인 만큼 주어지는 보상의 밸런스 조성을 위한 데이터 취합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으며, 1차 알파 버전에서 구현된 기능의 작동 확인 및 사용 중 발생하는 버그를 발견·수정할 의도로도 진행됐다.

또한 의도치 않은 어뷰징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성 개선을 위한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업로드 되는 콘텐츠들의 퀄리티, 성향, 종류도 파악하고자 했다.

피블은 이번 1차 클로즈 알파테스트를 시작으로 구현 기능의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단계별로 인원을 늘려가며 클로즈 알파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서비스 모습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피블은 기존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달리, 사진·동영상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이를 추천하거나 공유하면 최초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물론 참여자 모두에게 피블과 피블브러시라는 보상이 주어진다. 나를 표현하기 위해, 혹은 누군가에게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하는 행동이 나에게 혹은 누군가에게 암호화폐로 보상된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블록체인 서비스이자 암호화폐인 피블이 이제 그 첫 선을 보이게 돼 의미가 크다. 베타 서비스 출시 전까지 서비스의 모습을 만들어가는 것에 집중할 것이며, 시기별로 유저 확보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피블은 알파(Alpha) 서비스의 단계별 오픈 이후, 2018년 4분기에 예정된 베타(Beta) 서비스 진행 후 2019년 1분기에 정식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