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2018 국제 IoT 전시회서 SRP 등 선봬
상태바
어드밴텍, 2018 국제 IoT 전시회서 SRP 등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성한 실제 비즈니스 모델 제시…향후 비즈니스 긍정 전망
▲ 2018 국제 IoT 전시회에 마련된 어드밴텍 전시 부스

어드밴텍(한국지사장 정준교)은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국제 사물인터넷(IoT) 전시회에 참가, 다양한 IoT 관련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이 이번에 전시한 솔루션 특징은 IoT 솔루션 레디 패키지(SRP)로, 어드밴텍의 하드웨어와 와이즈-파스(WISE-PaaS) 플랫폼 서비스에 파트너사의 도메인 포커스된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바로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장비 모터 모니터링 솔루션은 어드밴텍 엣지 인텔리전스 서버와 센서, 와이즈-파스 플랫폼 서비스에 분석 전문 소프트웨어 ‘사인앤캐드’를 결합, 모터에 센서를 연결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예측정비 및 유지보수에 대한 절감이 용이하다.

이 밖에도 공장 자동화 및 리테일에 적용이 가능한 각각의 솔루션 레디 패키지를 전시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는 설명이다.

정준교 어드밴텍 지사장은 “어드밴텍은 지난 수년 동안 특정 도메인에 적합한 파트너사를 찾아 협업하며 다양한 솔루션 레디 패키지를 개발,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IoT 비즈니스에 있어서 실제적 매출 발생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드밴텍은 오는 11월 1일과 2일 중국 쑤저우에서 개최되는 IoT 코-크리에이션 서밋(IoT Co-Creation Summit)에서 전 세계 6000여 명의 파트너를 초청해 솔루션 레디 패키지 전시는 물론, 각종 컨퍼런스를 열어 상호 협업 방안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