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신임 CEO에 안민철 부사장 선임
상태바
바른전자, 신임 CEO에 안민철 부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출신, 30여 년 반도체와 함께한 현장형 CEO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는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안민철 개발·운영기술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안민철 사장은 전략적인 통찰력과 풍부한 현장경험, 강력한 실행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인사로 안 사장은 바른전자 동탄공장을 포함해 신사업 발굴 등 새로운 미래비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 사장은 삼성전자 반도체 PKG 책임 출신이다. 1998년 바른전자 창립 멤버로 참여해 주력제품인 플래시메모리카드의 세계 시장점유율을 높인 주역으로 현재의 바른전자를 있게 한 장본인이다.

이 밖에도 세계 최소형 로라 통신 모듈, 세계 두 번째 UFS(Universal Flash Storage) 카드 개발을 총괄했으며, SSD(Solid State Drive), eMMC(embedded Multi Media Card) 등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CEO로서의 능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바른전자는 SSD, eMMC를 포함한 내장메모리를 회사의 신성장 동력상품으로 키울 방침이다.

안민철 신임 사장은 “유례 없는 낸드 가격 폭등으로 최근까지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낸드 가격이 점차 안정되고 있다”며 “올해 IoT 사업부문의 성장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을 이루겠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바른전자는 국내 최대 낸드 소비처로 각종 메모리카드, USB, SSD, eMMC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수출비중이 70%를 넘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