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프체인, 中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 참가…IoT 기술 실생활 적용사례 전시
상태바
러프체인, 中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 참가…IoT 기술 실생활 적용사례 전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제3회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Taobao Maker Festival)이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다. 러프체인(Ruff Chain)은 제스처를 통해 제어 조명 스위치와 IoT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분짜리 설치 시연을 포함해 Internet of Things (IoT) 분야에서 여러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초대됐다.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은 젊은 청중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며, 중국 최대의 쇼핑 기간인 광군제 (일명 쌍11절)를 모티브로 진행된다.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l에서는 참석자들은 세계 최고의 기술 인재 및 스타들의 발표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신기한 타오바오 매장을 방문 할 수 있다.

첫 번째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l은 2016 년 상하이에서 개최되었으며, 두 번째 축제는 항저우에서 진행되었다. 세 번째 행사 또한 항저우에서 열릴 예정이다. 항저우의 시호에 위치한 전시장은 6 개의 주요 테마 시장 내에서 기술, 음식, 패션 및 문화의 대중적인 측면을 수집 할 수 있는 대규모의 명소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러프체인의 부스인 ‘Internet of Things geek lab’은 관객의 제스처 제어 IoT 전등 ​​스위치를 포함한 세 가지 고유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대화형 디스플레이는 많은 행사 참가자들이 처음으로 해당 기술을 실제로 경험하게 될 것이므로 ‘IoT의 첫 번째 조명을 비추다’라고 소개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또한 러프 개발 보드를 사용하여 IoT 기반 조명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러프체인이 제공하는 ‘Internet of Things 연구실’에서 IoT 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사례를 담은 전시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