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퓨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 오픈 베타 종료
상태바
클라우드퓨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 오픈 베타 종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검증·개발 이슈 확인…사용자 의견 수렴해 안정적인 정식서비스 오픈 예정

클라우드퓨전(대표 이종명)은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가 한 달간 진행된 오픈 베타 및 모의투자 서비스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오픈 베타는 8월 13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진행됐으며, 한 달간 모의투자 이벤트로 사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픈 베타를 기념해 진행된 룰렛,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통해 많은 참여가 이뤄졌으며, 가상 원화로 거래를 할 수 있었던 모의투자로 거래소의 다양한 시스템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앞서 비트프렌즈는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모의투자를 실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수익자 전원에게 수익의 3%에 해당하는 실제 코인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누적된 수익금을 집계해 순위별로 1등 비트코인 1개, 2등 비트코인캐시 5개, 3등 이더리움 5개를 증정하는 이벤트 결과가 2주 내로 공개될 예정이다.

비트프렌즈 관계자는 “한 달간 진행된 오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시스템 검증 및 개선해야 할 개발 이슈를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접수한 사용자들의 소중한 건의사항을 검토하고 반영한 뒤, 더 완벽해진 거래소로 오픈하겠다”며 “텔레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한 친화적인 운영이 많은 호평을 받은 만큼 사용자들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신뢰감 있는 거래소, 안정적이고 친구 같은 거래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프렌즈는 오픈 베타 기간 동안 거래소 게시판에 좋은 점, 나쁜 점, 이상한 점 등 의견을 등록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영진의 선별 및 추첨을 통해 우수상 1명에게 대형 UHD TV를 증정하고, 추석 선물세트(20명)와 편의점 쿠폰(300명)을 지급할 계획이다.

금융·공공기관의 보안 시스템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는 변화하는 IT 시장에 맞춰 유연하고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보장한다. 트래픽 과부하에 따른 서버 다운, 거래 지연을 예방하기 위해 거래소 IT 인프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활용했으며, 검증된 증권사 기반의 매칭 시스템을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