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아동 돌봄·교육기관에서 아동학대 범죄가 증가하면서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는 유아교육과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는 예비교사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015년에 인성교육법이 시행되면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포함하여 학교기관은 인성교육을 받아야만 교사로 근무가 가능하며, 이 교육은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고 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에서는 정규 교과과정 외에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을 돕고 있으며, 인성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한국긍정심리협회에서 교육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교내에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보육교사 자격증, 동화구연 2급 자격증, 앙금플라워 만들기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국공립어린이집에 97%의 높은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