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 6.2’ 출시
상태바
아이온컴즈,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 6.2’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스트풀 API 기반 다양한 내·외부 시스템·서비스 연계 지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 ‘아이온 콘텐트 서버 6.2(I-ON Content Server 6 Release 2, 이하 ICS 6.2)’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업데이트가 ▲기술 트렌드 요구에 맞게 시스템 환경 변경 ▲효율성 낮은 오픈소스 교체 ▲서비스 최적화를 위한 설계 변경 등 아키텍처 측면에서 많은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특히 레스트풀 API를 통한 연계가 가능해져 핵심 기술을 수정하지 않고도 다양한 내·외부 시스템 또는 서비스 간 연계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ICS는 해외 공급을 위해 이미 높은 품질관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ICS 6.2에서는 테스트 자동화를 통해 개발된 업데이트에 대해 더욱 빠른 검증 및 대응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기존 테스트 및 검증에 소요된 시간 대비 90% 정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오랫동안 고수된 스트럿츠(Struts) 기반의 프레임워크가 스프링(Spring) 기반으로 교체, 개발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커스터마이징이나 개발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ICS 6.2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가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향후 ICS 6.2가 웹 빌더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