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7/9급 공무원 국어 기본서 ‘마루국어 3종 세트’ 출간
상태바
에듀피디, 7/9급 공무원 국어 기본서 ‘마루국어 3종 세트’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3일 지방직 7급 및 서울시 경력경쟁 시험이 예정된 가운데, 막바지 공시 준비와 2019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7급·9급 공무원 국어 기본서 ‘마루국어’ 3종(문법/문학/비문학) 세트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본 수험서는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한 2019년 대비 7급·9급 공무원 국어 기본서로, 최신 기출을 완벽히 분석하고 2019년 공무원 시험 출제 동향에 맞춰 문법/문학/비문학(한자 및 어휘 포함) 각 파트별로 합격권대 고득점 획득 전략을 담아낸 합격을 위한 필수 기본서다.

교재 특징을 살펴보면 ‘마루국어 3종 세트’ 기본서는 기출 패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험에 출제될 주요 영역을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핵심 내용을 강조했으며, 공무원 국어 고득점을 위한 회독학습이 용이하도록 편제되어 기초가 부족한 초보 수험생들이 단계별로 탄탄한 이론을 쌓아나가는데 도움을 준다.

제1권 문법의 경우 맞춤법, 띄어쓰기, 외래어 표기법 등 국어 규범 전 범위를 세밀하게 정리해주고 국어 문법의 체계를 명확히 잡아 정확한 암기를 요하는 지식형 문제와 사고력이 필요한 수능형 문제에 모두 대비할 수 있다.

제2권 문학 및 제3권 비문학은 유형별 독해 전략 및 상세한 문학 작품 해설을 수록해 출제가 유력한 문제 유형별 지문을 빠르게 읽는 방법과 글의 근거를 찾아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제3권의 경우 휘발성이 강해 수험생들이 기피하는 한자를 포함해 고유어, 한자성어 등 한자 및 어휘 학습에 대해 이해를 수반한 정확한 암기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학습 자료를 수록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회독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실전 대비를 위한 기출문제, 출제 예상문제를 수록해 정확한 이론 정리에 입각한 문법 문제대입 훈련은 물론 중심내용 찾기, 서술방식 등 유형별 알맞은 접근법을 익혀 수험생들의 언어 능력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한편, ‘마루국어 3종 세트’ 기본서는 에듀피디에 신규입성한 공무원 국어 저명강사 김세령 교수가 집필하였으며, 해당 교재로 진행되는 ‘김세령 마스터 국어’ 강좌를 통해 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초보 공시생들에게 기초 수립부터 고득점 달성까지 체계적으로 실력 향상을 쌓아갈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마루국어’ 3종 세트 기본서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교재로 진행되는 ‘김세령 마스터 국어’ 강좌의 상세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