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교통보안 솔루션, 안전한 버스 운행 지원
상태바
한화테크윈 교통보안 솔루션, 안전한 버스 운행 지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9.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카메라·교통 통합관제 SW 제공해 안전한 교통 모니터링 지원

한화테크윈은 교통 보안 솔루션이 안전한 버스 운행을 돕는다고 1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CCTV 카메라 2종과 교통 통합관제 소프트웨어, 저장장치로 구성돼 있다.

차량 내부에서 사고발생 시 CCTV 영상은 증거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고해상도의 또렷한 영상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중요하다. 한화테크윈의 ‘와이즈넷’ CCTV 2종은 풀HD 이상의 해상도 지원 및 역광보정 기능을 통해 차량내부 역광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버스는 운전 중 발생하는 흔들림으로 인해 영상이 흔들려 안정적인 영상 데이터 확보가 어렵고, 버스 내 통로가 길어 일반 CCTV로는 버스 내부 전체를 보기 힘든 문제점이 있다. 한화테크윈 카메라 ‘XNV-6012’는 흔들림 보정 및 복도뷰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는 영상을 제공하고, 세로로 긴 영역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360도 광각을 지원해(PNF-9010RV) 넓은 영역 모니터링도 용이하다.

교통 통합관제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지도를 이용해 운행 차량의 실시간 위치를 추적할 수 있고, 차량 GPS 정보가 포함된 영상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다. 차량 사고 발생 시에는 실시간 알람이 발생돼 즉시 차량에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고, 실시간 현장 상황을 파악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저장장치를 통해 저장된 방대한 양의 영상 데이터 중 날짜, 시간에 따른 검색 및 이벤트 알람 발생 시 데이터만 별도로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영상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차량용으로 설계된 모바일 저장장치 ‘TRM-1610S’는 고화질 영상의 실시간 저장을 위해 4TB 용량을 지원, 대용량 영상 저장이 가능해 영상 분석 및 조회를 위한 장기간 영상 보존이 가능하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버스나 기차와 같은 교통수단은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인프라 중 하나로, 항상 이용객의 안전을 보장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시스템이 요구된다”며, “한화테크윈은 앞으로도 이용객들의 안전을 생각한 다양한 교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스마트시티 건설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