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개인화 경험 위한 기능 추가
상태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개인화 경험 위한 기능 추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관된 고객 경험 지속 제공·비즈니스 성장 가속화…개인화된 경험 신속 테스트·창출 지원

어도비는 어도비 타깃(Adobe Target)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에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새로운 혁신 기능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어도비가 진행한 기업의 디지털 성숙도 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디지털 성숙도가 높은 기업은 기업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 경험의 개인화 및 최적화 전략에 예산을 늘리고 있다.

선도 기업들은 일관된 개인화 전략을 통해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다. 반면 아직도 많은 기업은 개인화된 경험을 고객 접점 전반으로 확장하는데 난항을 겪고 있다.

어도비 타깃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새 기능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케팅 담당자는 어도비 타깃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과 어도비 리서치(Adobe Research)가 준비 중인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음성 기반 인터랙션 강화 ▲실행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 행동에 최적화 ▲AR 쇼핑 경험 개인화 ▲최고의 성과를 위한 레이아웃 디자인 자동화 ▲AI 기반의 의사결정으로 추천 서비스 강화 ▲AI와 협업 통한 고객 경험 향상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기업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고객 접점에 걸쳐 탁월한 고객 경험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경험 최적화 솔루션인 어도비 타깃은 데이터 중심 기업이 웹, 모바일, 이메일, IoT 기기, 콜센터 등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인화된 환경을 신속하게 테스트하고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니 스타크(Loni Stark)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어도비 타깃 총괄은 “개인화는 모든 고객 경험의 중심에 있어야 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고객의 충성도와 비즈니스 기회를 잃을 수 있다”며 “어도비는 10년 이상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혁신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 같은 새로운 개인화 기능을 통해 기업이 기기나 채널에 관계없이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