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청호나이스 말레이 법인에 ‘넥사크로 17’ 공급
상태바
투비소프트, 청호나이스 말레이 법인에 ‘넥사크로 17’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방문 판매 시스템 구축에 활용…사용자별 이원화된 시스템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이문영)는 자사 UI·UX 개발플랫폼 ‘넥사크로플랫폼(nexacro platform) 17’을 청호나이스 말레이시아 법인에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월 설립된 말레이시아 법인에서 사용하게 될 방문 판매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넥사크로플랫폼 17’을 도입했다. 국내와는 다른 사회·문화적인 차이가 시스템 업무에 반영돼야 했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법인 방문 시스템 프로젝트의 제품 선정은 청호나이스 글로벌 사업에 있어 중요한 사업이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투비소프트는 UI·UX 개발을 위한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및 프로젝트 UI 아키텍트 역할을 담당했다. 전반적으로 데스크톱과 모바일을 하나의 개발 툴로 개발함으로써 효율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충실히 반영했다.

박휘범 청호나이스 전산팀 차장은 “사용자 환경별로 이원화돼 있던 여러 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했다는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글로벌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의 경우 현지 사용자 환경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본 프로젝트는 모바일 장비에 있어서도 화웨이 외 단말기가 대다수였던 점이 염려 사항이었지만, 운영체제 및 기기별 통합 개발이 가능한 넥사크로플랫폼 17을 도입하며 문제없이 지원 가능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넥사크로플랫폼은 투비소프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UI·UX 개발플랫폼으로 2014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금융·제조·서비스·유통·공공 등 전 분야에 걸쳐 1000여 건이 넘는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