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유통·쇼핑 분야 대상 AI 상담 서비스 선봬
상태바
솔트룩스, 유통·쇼핑 분야 대상 AI 상담 서비스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톨로지 지식 그래프·딥 러닝 결합한 다중 도메인 대화 플랫폼…손쉬운 구축·높은 편의성 제공
▲ 솔트룩스 직원이 부스를 방문한 유통·쇼핑 관계자에게 인공지능 톡봇 소개와 시연을 선보이고 있다.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지난 8월 29일부터 3일 간 개최된 ‘K SHOP 2018’에서 유통·쇼핑 분야 고객상담을 위한 인공지능 대화형 상담 서비스 ‘아담 톡봇(TalkBot)’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솔트룩스의 ‘아담 톡봇’은 온톨로지 지식 그래프와 딥 러닝이 결합한 다중 도메인 대화 플랫폼으로, 의미 기반의 대화와 딥 러닝, 기계학습 그리고 다양한 시나리오 정의를 위한 ‘톡봇 빌더’를 제공한다. 구축 시 코딩이 필요 없어 프로그램 개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도 쉽게 상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이 탁월하다.

특히 심층 질의응답 처리를 위한 아담QA 서버 연계기능을 제공해 시나리오를 벗어난 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응대할 수 있다. 기존의 챗봇 제품은 규칙 및 검색 기반 엔진을 사용하지만, 아담 톡봇은 지식 기반 엔진을 추가해 상품에 대한 배송뿐만 아니라 일반 상식에 대한 질문에도 답을 할 수 있다.

안준형 솔트룩스 본부장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빠르게 퍼지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기술을 고객센터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상담 매뉴얼과 정보 검색뿐 아니라 상담 경험을 학습하고, 지식을 축적, 추론할 수 있는 발전된 인공지능 기술이 필요할 것”이라며 “솔트룩스는 대화를 통해 지식을 학습하는 심층 인공신경망 기술, 지식의 표현·공유·검증과 추론을 지원하는 지식 그래프 기술, 그리고 심층 언어 이해 및 의미 이해 기술이 함께 융합된 인공지능 고객 상담 제품을 통해 유통·쇼핑 시장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