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버거킹에 ERP·구매조달 솔루션 공급
상태바
SAP, 버거킹에 ERP·구매조달 솔루션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강력한 인메모리 DB 통해 지능적인 구매조달 프로세스 구축 도모

SAP는 버거킹에 ERP 솔루션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SAP Ariba)’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거킹은 이번 SAP 솔루션 도입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비즈니스 네트워크 SAP 아리바를 함께 구동해 통합적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구매조달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버거킹은 국내 시장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도입한 최초의 고객사가 됐으며, 두 가지 솔루션을 함께 운용해 공급망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능적인 결정을 내릴 방침이다.

SAP 아리바는 현재 전 세계 190개국 330만 개 이상 기업의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거래의 규모는 연간 2조1000억 달러에 육박한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국내 다양한 기업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실시간 경영체제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