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소장용 게임 아이템 지원’ 암호화폐 지갑 출시
상태바
엔진, ‘소장용 게임 아이템 지원’ 암호화폐 지갑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는 엔진(CEO 막심 블라고프)은 새로운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과 ERC-721토큰을 지원하는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진 스마트 월렛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 및 ERC-20, ERC-721,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첫 암호화폐 지갑이 됐다.

지난 7월 말 엔진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이더리움 퍼블릭 블록체인(메인넷)에 공식 런칭된 가운데 이번 ERC-1155 표준 지원 업데이트 버전 출시로 사용자들은 엔진의 스마트 컨트랙트로 제작한 자신만의 고유한 ERC-1155 토큰 기반 아이템을 엔진 스마트 월렛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자산 아이템을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메인스트림 게임들에서도 소장용 게임 아이템 거래가 대중화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은 지난 6월 말 엔진)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비텍 라돔스키(Witek Radomski)가 공개한 이후, 게임 업계에서의 실사용 사례가 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이미 여러 개발사들이 ERC-1155 표준을 채택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ERC-1155 이더리움 토큰 표준 및 엔진 개발 플랫폼을 채택한 에이지 오브 러스트(Age of Rust), 워 오브 크립토(War of Crypto), 9라이브즈 아레나(9Lives Arena) 등 지금까지 7개의 게임 개발사가 다중 게임 세계(Multiverse)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의 ERC-1155 토큰 표준 지원 업데이트로 7개의 게임이 다중 게임 세계에서 공유하게 될 자산과 아이템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 사용할 수 있는 핵심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다중 게임 세계 구축 프로젝트 참여 게임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ERC-721 토큰 표준 지원은 우선 크립토키티, 갓 언체인드 두 게임만 지원한다. ERC-721 토큰 표준 게임 개발사별로 API와 스마트 컨트랙트 공유를 해야 연동이 되기 때문이다. 연동을 위한 통합작업이 간편하기 때문에 크립토키티와 같은 ERC-721 게임의 캐릭터와 아이템에 대한 엔진 스마트 월렛으로의 연동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게임 아이템 지갑을 무한 생성할 수 있고, 다른 유저 지갑 보기 기능을 통해 다양한 소장용 아이템 컬렉션을 볼 수 있다. 아이템 희소성에 따라 유저 인터페이스 색상이 바뀌는 시각적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엔진 스마트 지갑은 현재 개발 중인 ‘엔진엑스(EnjinX)’ 블록체인 탐색기와 연동 되어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속도 지연 없이 대용량 아이템을 로딩할 수 있고 더 빠르게 아이템을 볼 수 있다.

엔진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 CEO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 게임 엔진에 엔진 플랫폼이 결합된 엔진 유니티 SDK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전 세계 450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ERC-1155표준 기반의 크립토 아이템을 제작하기 시작할 경우, 엔진 스마트 월렛 사용자들도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