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SH, ‘건강한 추석맞이 루테인 영양제’ 할인 프로모션
상태바
SPASH, ‘건강한 추석맞이 루테인 영양제’ 할인 프로모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SPASH에서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월 10일까지 부모님 효도세트 품목을 15% 할인가로 판매하는 SPASH 건강효도 선물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는 눈에 좋은 영양소 루테인과 60대 남성 멀티비타민이 포함된 종합영양제 세트 ‘SPASH 60대 남자 추천 세트’도 포함되었다.

최근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중, 장년층을 일컫는 디지털 실버족이 증가하면서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스마트폰의 사용은 눈을 오래 깜빡이지 않고 뜨고 있게 만들기 때문에 눈물이 증발해 눈을 건조하게 만든다. 안구건조증상이 생기면 눈이 따끔거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고, 심한 경우 시력 저하로 이어진다.

혹은 노화의 증상으로 안구건조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흔히 어른들이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가 있다고 토로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눈을 깜빡이면 눈꺼풀 경계에 만성적으로 안검염이 발생할 위험이 높으며, 안검염이 눈물 성분 중 하나인 지방 공급을 저해하기 때문이다.

안구건조증을 예방, 관리하기 위해서는 눈 피로회복에 좋은 지압법으로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고 꾸준히 안구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시간 책이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으며 중간중간 눈의 휴식을 취해야 한다. 눈꺼풀 위생을 청결히 하고 염증이 생긴 경우 바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로는 루테인이 있다. 루테인을 흡수하게 되면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축적되는데, 청색광을 흡수해 눈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 회복, 시력 개선 및 노안,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안구질환 예방과 개선 효능이 있다. 루테인이 많은 음식으로는 당근을 포함해 양상추, 호박, 콩,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가 있다. 식약처 기준 하루 권장섭취량은 6~20mg이다.

SPASH 관계자는 “망막의 황반색소 밀도가 줄어들면 눈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킬 수 있게 돕는 영양소다. 체내 합성되지 않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 등 외부 섭취를 통해 권장량을 충족시키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이어 “’SPASH 루테인 모이스트’는 건조한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목넘김이 325mg의 작은 사이즈 연질캡슐로 구성되었다. 루테인 뿐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와 항산화 영양소도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