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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바이럴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 맞춤별 컨설팅으로 광고 진행
2018년 09월 06일 17:33:38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7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를 통해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온라인광고 사업체와 집행한 광고주 200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결과이며 전체 광고 시장에서 온라인 광고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면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2016년, 2017년 2년 째 온라인광고 시장은 전체광고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낸 만큼 온라인 광고 홍보 수단인 바이럴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하지만 무분별한 허위 또는 과장의 광고가 많아지면서 의료마케팅 광고 심의대상도 까다로워지는 추세다.

의료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치료효과 보장, 경험담으로 작성한 후기 컨텐츠, 객관적으로 인정되지 않거나 근거가 없는 내용으로 작성한 컨텐츠 모두 제제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이라 주의해야 된다.

종합광고대행사 윈에이드 담당자 말에 따르면 “치과, 안과 등 병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을 마케팅할 때 단순히 노출 목적으로만 하는 인식에서 벗어나 광고를 하기 전 그 업종의 이해력을 높여야 한다”며 “온라인광고에서 SNS 비중이 크지만 병원 업종의 경우 블로그의 매체가 병원을 상세하게 소개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채널”이라고 말했다.

블로그는 스킨도 홈페이지형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홈페이지처럼 운영을 할 수 있다. 특히 병원개원 후 처음 온라인광고를 할 때 다양한 채널로 인해 비용 부담을 느끼는 광고주는 홈페이지형 블로그 마케팅을 권장한다.

윈에이드는 병원 개원 후 맞춤 컨설팅을 통해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은 광고주를 위해 따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스킨의 경우 무료 제작해주고 있으며 네이버 브랜드블로그 운영과 함께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채널도 함께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스킨 제작부터 브랜드 블로그 운영 및 관리까지 원 스톱 진행되는 150만원패키지 상품의 경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플러스친구 SNS 채널도 포함이 되는 특별 광고상품이다.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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