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 남녀노소 모두 위한 스크린야구장 주목
상태바
운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 남녀노소 모두 위한 스크린야구장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은 선선한 기온과 바람으로 운동하기에 안성맞춤인 계절이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야외운동으로는 배트민턴, 테니스, 조깅, 등산 등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야외 스포츠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배드민턴채나 테니스볼, 런닝복, 아대 등 준비물들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준비물이 없으면 운동을 아예 시작할 수 없거나 안전사고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실내, 야외 배트민턴장이나 테니스교실, 헬스장 등도 많이 생겼다. 하지만 사람이 많으면 원하는 시간대에 제대로 운동을 하기 힘든데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도 보여 즐겁게 하자고 시작한 운동이 그리 유쾌하지 않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에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쾌적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 공간으로 그 중 국민 스포츠 야구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야구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스크린야구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날씨와 관계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사회인 야구단, 야구 매니어부터 지인 모임,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 나들이 장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야구 장비나 인원 수에 구애를 받지 않아 혼자서 또는 소규모 단위로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스크린야구 만의 매력으로 꼽힌다.

전국적으로 200호점 매장 계약을 돌파한 ‘리얼야구존’은 실력에 따른 룸 구성과 게임 레벨, 핸디캡 모드 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독립된 프라이빗 룸은 일행과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제격이다.

야구배트, 야구공, 헬멧을 비롯해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보호대 등 야구를 즐기는데 필요한 준비물과 보호장구가 모두 마련되어 있어, 별도의 준비물을 챙길 필요가 없기에 더욱 편리하다. 또한 메이저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피칭머신 도입으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경험할 수 있다.

실제 야구 경기에서 사용되는 경식구를 사용해 짜릿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각 룸에는 대기석 및 응원석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식사를 즐기면서 모임을 진행하기도 좋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선선해진 날씨를 맞아 스포츠 활동을 시작한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별도의 준비물 없이 몸만 와도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안전장비 제공과 안전교육에 대한 투자 등을 통해 스크린야구장을 찾는 분들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