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릭엔·살린, VR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MOU
상태바
프릭엔·살린, VR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04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린 소셜 TV 플랫폼에 프릭엔 전용관 구축 예정…VR 콘텐츠 전문 BJ 발굴·육성 등도 협력
▲ 김재현 살린 대표(왼쪽)와 김영종 프릭엔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VR 방송 솔루션 개발업체 살린과 VR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프릭엔과 살린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VR 콘텐츠 서비스 확장을 위한 VR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하게 된다. 또한 VR 콘텐츠 전문 BJ 발굴 및 육성, VR 영상 콘텐츠 공동 마케팅 등의 업무에도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보이게 될 VR 콘텐츠의 주요 장르는 여행, 스포츠, 게임 등으로 다양하다. 프릭엔 및 아프리카TV BJ들과 함께 VR 영상에 적합한 콘텐츠를 공동 기획해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된 VR 영상 콘텐츠는 살린의 소셜 TV 플랫폼 ‘에픽라이브(EpicLive)’에 프릭엔 전용관을 새롭게 구축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살린의 ‘에픽라이브’는 스포츠, 영화, 드라마 등 라이브와 주문형 비디오 시스템(VOD) 방송을 가상현실 환경에서 제공한다.

특히 가상공간에서 친구를 초대해 방송을 같이 보며 대화할 수 있고, 친구의 아바타를 통해 친구의 움직임은 물론 가상현실 환경에서 공연배우, 영화배우, 운동선수 정보를 시청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교육·시사·뷰티·패션·건강·퀴즈·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BJ를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과 온·오프라인 신규 사업을 개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그룹이다. 프릭엔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