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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란지교소프트, 기업 업무용 메신저 시장 공략 나서
오피스메신저 단독 버전 출시…등록된 직원 정보 열람·대화 내역 암호화 등 기업 업무 최적화
2018년 09월 04일 13:54:09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오피스메신저 이용 화면 예시

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는 사생활과 업무 분리, 협업과 보안 등 회사와 직원들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업 업무용 메신저 ‘오피스메신저’를 단독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오피스메신저는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OfficeKeeper)의 부가 기능으로 제공됐으나 업무용 메신저 기능만 원하는 고객의 수요가 많아 UI 등 편의기능을 최적화해 출시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세상 편한 업무용 메신저’를 콘셉트로 본격적인 업무용 메신저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업무용 메신저로서 기본기를 다 갖췄기에 기업 사용자는 고민 없이 마음 편하게 쓰기만 하면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오피스메신저는 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메신저로 조직도 등록으로 사내 직원들끼리만 대화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직원 정보 및 상태를 열람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대화 내역 및 전송 파일은 암호화돼 전송된다.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낸 메시지는 회수할 수 있고, 수신 여부도 확인된다. 회사 입장에선 회사의 모든 파일 공유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채팅/메일형 두 가지 타입 대화 화면을 지원하며, 압축할 필요 없이 폴더 또는 대용량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 PC와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오피스 메신저는 정보유출방지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와 병행 사용 시 효과가 뛰어나다. 사내 중요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오피스메신저 이외 개인 메신저 사용은 차단할 수 있다. 모니터링이 불가능한 모바일 앱에서의 파일 다운로드도 제한시킬 수 있다.

기존 오피스키퍼 도입 고객은 오피스메신저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신저 단독 버전은 부가세 포함 사용자당 월 916원꼴로, 연간 1만1000원이다. 30명 규모 중소기업은 1년 사용료가 33만 원이다.

조원희 지란지교소프트 사업총괄 이사는 “오피스메신저는 정확한 타이밍에 출시된 준비된 업무용 메신저”라며 “주 52시간 근로 제도가 시행되고 저녁이 있는 삶을 원하는 사람들이 공사 구분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찾기 시작했다. 학교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업무용 메신저라 경쟁 제품보다도 서비스가 안정화돼 있고, 개인정보 보호 및 DLP 전문 기업으로서 보안 기술을 기본 적용했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메신저 단독 버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방문 상담 신청 시 보조배터리 또는 멀티충전기를 증정하고, 오피스메신저를 도입한 기업이 원할 경우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를 1개월 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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