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너스 큐레이션 주간 차트 건강기능식품·남자화장품 순위
상태바
파이너스 큐레이션 주간 차트 건강기능식품·남자화장품 순위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9.0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8월 마지막 주, 파이너스 큐레이션 지수(FCI)에 따른 건강기능식품과 남자 화장품 추천 순위이다.

먼저 30대 초반 남자 196명을 대상으로 추천된 건강기능식품 순위에 대한 분석이다. <30대 남자 영양제 추천 순위> 를 보면 10개 상위 제품군 안에 간 건강 2개 제품, 면역 기능 2개 제품, 전립선 건강 2개 제품, 피로 개선 2개 제품을 비롯해 항산화 제품과 혈행 제품이 각각 1개씩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필요가 목적별로 고루 분포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간 건강, 면역 기능, 피로 개선 관련 제품이 상위 6개에 랭크된 것으로 보아 무더웠던 지난 여름을 보내며 지친 체력을 보강해야 하는 수요가 많았음을 알 수 있다.

다음은 중성 피부를 가진 30대 초반의 남자 196명에게 지난 한 주 동안 많이 추천했던 <30대 남자 화장품 순위>이다. 파이너스에서는 매주 남자 스킨, 남자 로션, 수분크림, 선케어, 클렌저 등 주로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 다섯 가지 카테고리마다 각각 5위까지의 제품 추천 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 자료 출처 및 원문 보기 : 파이너스 애플리케이션,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

남자 스킨 추천 순위를 보면 해외 브랜드가 상위권을 차지했고, 국내 브랜드가 3위, 5위를, 남녀공용 제품이 4위에 올랐다. 남자 로션 추천 순위를 보면 무더웠던 계절성의 영향으로 그린티 베이스의 산뜻한 향이나 젤과 같이 산뜻한 제형을 가진 제품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햇빛에 자주 노출이 되는 시기라 미백 기능이 강조된 제품도 많이 추천되었다. 여름의 막바지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무렵은 보습이 중요해지는 시점이다.

남자 수분크림 추천 상위권에는 해외 브랜드가 국내 브랜드가 고루 분포해 있다. 이밖에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 선케어 순위, 피지와 땀의 분비가 왕성하고 밀착력이 좋은 선케어 제품 사용이 활발한 계절이었던 만큼 클렌징 제품 순위도 눈여겨 볼만하다.

남자를 위한 큐레이션 앱 서비스인 파이너스는 파이너스 큐레이션 지수(FCI)를 기반으로 매주 남자 화장품과 남자 건강기능식품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차트에 나와 있는 남자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명칭과 상세 정보 및 사용자 리뷰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파이너스 앱과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파이너스 위클리>를 통해 전체 원문을 볼 수 있다. 자신만을 위한 남자 화장품, 남자 건강기능식품 추천을 원한다면 파이너스 앱에서 피부프로필, 건강프로필을 작성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FCI(Finers Curation Index)는 큐레이션 전문 서비스인 파이너스에서 산정한 지수로. (최소 0점에서 최대 680점) 추천 정확도, 사용자 채택 정도, 검증단의 평가를 반영하여 구성한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나타내는 척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