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유튜버 데르센의 사진 촬영 & 라이트룸
상태바
[신간] 유튜버 데르센의 사진 촬영 & 라이트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0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전문가용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로 사랑받고 있는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Photoshop Lightroom)의 분야별 실전 사용법과 진짜 사진 촬영 기법을 알려 주는 실속 있는 책이 출간됐다.

스튜디오 데르센 스토리샷 대표이자 유튜브에서 사진 촬영 강의로 구독 수 1만이 넘는 인기 유튜버 ‘데르센’ 김용만 씨가 쓴 ‘(유튜버 데르센의) 사진 촬영 & 라이트룸’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요즘같이 다양한 매체(특히 유튜브)를 통해 전문 포토그래퍼의 보정 방식을 배울 기회가 많은 때 웬 책이냐고? 책장을 한 번 넘겨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된다. 누구나 이 책에서 소개하는 느낌 있는 사진 예제와 촬영 방식, 전문 후(後) 보정(post-correction) 과정을 따라하다 보면 전문 프로그래머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사진 촬영이 가능해질 것이다.

특히 이 책으로 공부하다 보면 사진 촬영 분야에서 사진 촬영과 라이트룸 보정의 연결고리를 쉽게 배울 수 있다. 사진 촬영과 보정, 이 두 조건이 맞아떨어졌을 때 비로소 완성도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는데 저자는 빛의 이해부터 시작하는 사진 촬영과 라이트룸 학습 두 가지를 다 알려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카메라의 이해부터 분야별 사진 촬영, 라이트룸을 이용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사진을 얻는 가장 손쉬운 방법을 소개한다.

목차를 살펴 보면 카메라와 렌즈부터 시작해 사진 관리와 라이브러리 사용법, 쨍한 풍경 사진 찍는 노하우, 유형별 인물 사진 노하우, 소확행(小確幸, 소소하면서도 확실한 행복)을 위한 일상 사진과 라이트룸 보정, 대박을 부르는 쇼핑몰 사진 촬영 등 알찬 내용들이 가득하다.

특히 매 섹션 말미에 실습 주제를 정해 확실한 팁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이 책의 모든 예제 파일들은 성안당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