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바이저·컨테이너 기반 가상화 모두 지원…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 박차
▲ 티맥스오에스 ‘프로존’ 구성도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는 자사가 개발한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GS인증을 받은 티맥스오에스의 프로존은 오랜 기간 쌓아온 티맥스만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노하우와 기술력이 총망라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축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프로존은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기존에 익숙한 하이퍼바이저 방식의 가상화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성능 OS 레벨의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도 지원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고 빠르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는 가상머신에 별도의 운영체제를 올리는 기존 하이퍼바이저 방식의 단점을 개선한 것으로, 별도의 운영체제가 필요 없이 호스트에 설치된 OS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어 효율이 높고 고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프로존은 인프라 서비스와 플랫폼 서비스가 통합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조직 내에서 독립적인 클라우드 운영 환경을 높은 보안과 함께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의 티맥스가 보유한 경쟁력이 높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품인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프레임워크 등을 기본으로 제공해 클라우드 개발환경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프로존의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분야는 물론 교육, 금융,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적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프로존의 기술과 경쟁력을 알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존 데이터센터(PDC: ProZone Data Center)’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실제 체험하고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OS에 이어 프로존까지 GS인증 1등급을 받으면서 티맥스오에스의 기술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GS인증을 바탕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의 영업 마케팅을 한층 강화해 프로존을 빠르게 시장에 확산시키고, 클라우드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