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빌리티, 나라장터에 SSL 트래픽 보안솔루션 등록…공공 시장 정조준
상태바
어빌리티, 나라장터에 SSL 트래픽 보안솔루션 등록…공공 시장 정조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0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년간 조달 공급 노하우 축적…보안 솔루션 조달전문 기업 입지 다져

어빌리티시스템즈(대표 신재일)은 최근 SSL(Secure Socket Layer) 트래픽을 분석하고 차단하는 수산아이앤티의 SSL 트래픽 보안솔루션 ‘이프리즘SSL(ePrismSSL)’ 2종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프리즘SSL 2종이 나라장터에 등록되면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교육기관이 쇼핑몰을 통해 SSL 복호화 솔루션을 복잡한 계약절차 없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돼 어빌리티시스템즈의 공공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웹사이트 및 네트워크 통신에 많이 사용되는 SSL 암호화 기법은 IPS, IDS, DLP, ART 등의 네트워크 장비로는 분석할 수 없다. 때문에 악성코드, 랜섬웨어, ART, 멀웨어, 내부정보유출 등에 무방비하게 노출되기 쉬운데, 이프리즘SSL은 TST(TCP Session Transparency) 방식의 복호화 엔진으로 복호화 영역인 DTZ(Decrypted Traffic Zone)를 생성해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모든 포트를 투명하게 감시한다.

뿐만 아니라 비표준 트래픽의 장애요소를 제거하고 모든 세션들은 세션단절 없이 연속적인 통신이 가능하도록 성능을 유지시켜 업무의 연속성도 보장한다. 더불어 DPI 기반 패킷 분석을 통해 각종 우회경로 패턴을 차단하고 5튜플(5tuple)을 완벽하게 유지해 하나의 로지컬 세션이 여러 개의 세션으로 분리돼 생기는 문제점을 완전히 제거한다.

나라장터에 등록된 이프리즘SSL 솔루션 2종 ▲SPA-1100(물품식별번호: 23410029), ▲SPA-2000(물품식별번호: 23410030)은 트래픽 로그 검색 및 관리 등 사용자 편의기능을 강화하고,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을 획득해 제품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신재일 어빌리티시스템즈 대표는 “어빌리티시스템즈는 2015년부터 엑스게이트 차세대방화벽을 나라장터에 등록하며 다년간의 조달 공급 경험과 노하우를 다졌다”며 “이를 바탕으로 추가 등록한 SSL 트래픽 보안솔루션을 포함해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공공시장에 공급하는 조달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