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경찰공무원 2차시험 종료…경찰기숙학원 ‘박폴’ 16기 모집
상태바
2018년 경찰공무원 2차시험 종료…경찰기숙학원 ‘박폴’ 16기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0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2018년 제2차 경찰공무원 (순경) 채용시험’이 종료된 가운데,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벌써부터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다.

이번 2차 경찰공무원 시험 채용인원은 서울 747명, 부산 74명, 대구 74명, 인천 153명 등으로 연초 발표한 인원보다 더 많은 총 2495명을 선발하게 되며, 합격자는 이달 6일 발표하고 9월 10일~10월 12일에는 신체∙체력∙적성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아직 2차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이뤄지지 않았으나 가채점 및 합격예측 서비스 등을 통해 시험 탈락여부가 확실시 된 학생들은 슬퍼할 겨를도 없이 새로운 경찰공무원기숙학원을 찾기에 여념이 없다.

안성에 위치한 경찰기숙학원 박종필폴리스아카데미(이하 박폴) 역시 오늘만 수 차례의 기숙학원 입학 문의가 이어졌는데, 박폴의 경우 현재 ‘5개월 합격신화 16기’ 수험생을 소수정예로 모집 중에 있어 이번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수험생, 혹은 처음 경찰공무원 시험에 돌입한 학생들의 관심이 크다.

실제로 박폴은 기본강의부터 해설강의 반복 심화학습과 모의고사를 통한 과목·영역별 평가 및 진단으로 수강생들의 학습을 꼼꼼하게 지도하는 경찰공무원 기숙학원으로, 필기시험에 필요한 교과목뿐 아니라 학생들의 생활습관과 건강, 체력, 식단 등 다양한 부분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또한 박종필 원장을 비롯한 멘토들이 365일 내내 기숙학원에 상주,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을 지도∙관리해주며, 단체생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협동심과 지구력, 창의력 등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용 중이다.

경찰기숙학원 박폴의 박종필 원장은 “본원의 경우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에 방해가 되는 휴대폰, TV, 컴퓨터, 술 등을 접촉할 수 없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유명 교수진의 실제 수업과 지속적인 모의고사, 체계적인 학습플랜으로 단기간 합격 신화를 수 차례 이뤄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폴 기숙학원에서 공부하던 학생들 중 대다수가 이번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이뤄낸 것으로 보이는 만큼, 16기 신입 수험생들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